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공자 8기 SSAFY 합 격 💙
    블로그 !/SSAFY 2022. 7. 2. 00:39
    반응형

    SSAFY ?!

    졸업 후 상반기 취업을 준비하며 .. 가장 소속감이 없는 사람이 된 기분이었다

    졸업프로젝트를 하며 빨리 졸업하고 싶었는데 막상 졸업하고나니 서운하기도 했다

     

    몇몇 면접에서는 신입 채용에도 다수의 경력직분들이 계셨고

    면접을 준비하고 경험하면서 스스로에 대한 부족함도 많이 느끼게 되었다

    학부시절을 너무 즐겁게만 보냈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 다시 돌아가도 놀긴할거다 .. 재밌었다 .. )

    이번 기회에 SSAFY  활동을 통해 단단한 기반을 가진 사람이 되고 싶어 선택하게 되었다

     

    삼성청년SW아카데미는 학부 3학년때 알게 되었다

    삼성의 사회 공헌 활동 중 하나로 SW 역량 향상 교육 및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https://www.ssafy.com/ksp/jsp/swp/swpMain.jsp

     

    삼성 청년 SW 아카데미

    삼성 청년 SW 아카데미| 소프트웨어 교육, 취업 지원, 코딩 교육

    www.ssafy.com

     

    SSAFY 활동은 특히 다양한 이점이 있는데 크게는 실력의 향상과 삼성의 서포트 라고 생각한다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쌓을 수 있고 혼자서는 막막할 수 있는 취업의 지원이 빵빵하다

    또한 취업 준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금전적인 지원도 해준다 .. 


    지원과정별 후기

    지원서 & 에세이

    SSAFY 지원과정은 크게 지원서 접수 / 에세이 작성 / SW 적성진단 / 인터뷰 절차로 이루어져 있다

    지원서는 기본적인 인적사항을 적고 에세이는 지원동기와 어떤 SW 개발자로 성장하고 싶은지에 대해 물어본다

    나는 인재상에 나와 있는 열정과 학습의지를 바탕으로 졸업 프로젝트 경험을 적어 제출했다

     

    SW 적성진단 &  인터뷰

    8기부터 기초 코딩테스트로 변경되어 SW 적성진단이 크게 어렵지는 않았다

    적성진단은 백준 몇 문제를 반복해서 풀었고 인터뷰는 HelloSSAFY 유튜브 채널을 여러번 돌려보며 준비했다

    인터뷰를 위해 면접스터디를 준비하시는 분들도 계신것 같았는데 나는 딱히 스터디를 구하진 않았다

    전망있다고 생각되는 IT 개념과 기술들을 정리하고 1분 자기소개랑 지원동기를 열심히 준비했던 것 같다

    전공자 입장에서 교육이 필요하다면 어떤 점이 부족해서인지 이 활동으로 무엇을 이루고 싶은지에 중점을 두고 준비했다

     

    SSAFY 인터뷰 후기는 정말 아무리 찾아봐도 자세한 후기가 없어서 더 떨리고 준비하기 어려웠다

    나 또한 인터뷰에 대한 자세한 후기를 적지 못하지만 여러 추상적인 후기들을 보며 많은 도움을 받았기에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다 .. 정말 간절함과 이 활동에 대한 의지를 덜덜 떨면서 말하고 왔던 것 같다

    그동안 많은 면접을 봤지만 정말 내가 하고 싶어 하는 활동이기에 더 떨렸던 것 같다 .. ( 원래 많이 떠는듯 .. )


    합 격 🎉

    결과 발표까지는 일주일도 안걸렸다 합격 글자를 보자마자 바로 입과를 눌렀다 !

    이전 기수들의 일정 발표일을 참고하면 이번 8기 인터뷰 결과는 예상보다 빨리 발표된 것 같다

     

    사실 나는 SSAFY 외에 인턴으로 7월 입사를 앞두고 있었다

    스스로 어떤 확신이 들었는지 모르겠지만 SSAFY 합격 발표도 전에 과감히 입사를 포기했다

    학부를 졸업하고 하루 빨리 취직하고 싶다는 조급한 마음도 있었고

    최종 면접에 떨어질때마다 스스로의 부족함을 자책하기도 했다

     

    하지만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위한 마지막 집중의 기회라고 생각하며

    많은 것들을 배워갈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

     

    두구두구 SSAFY 8기 화이팅 💙

     

    반응형

    '블로그 ! > SSAFY' 카테고리의 다른 글

    8기 중도퇴소 🙄  (6) 2023.02.05
    1학기 마지막 관통프로젝트 : Happy House 🏡  (4) 2022.12.02
    SSAFY 첫 월말평가 두둥 🎱  (0) 2022.07.26

    댓글

Designed by SooJ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