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8기 중도퇴소 🙄
    블로그 !/SSAFY 2023. 2. 5. 20:14
    반응형

    드디어 수료 !

    동기에게 부탁해 취업 후 택배로 받은 1학기 수료증 .. 제주도 다녀온 동기의 깜짝 선물도 함께 왔다 ㅎㅎ

    드디어 8기 1학기를 수료했다 !!!

     

    6개월 가까이 주말마다 월요일 아침 시험을 준비하고

    달마다 월말 평가를 준비를 했던 지난 날들이 생각난다 .. 

    마치 아이돌 연습생 스케줄 아닐까 ? 희희 ..

     

    벌써 취업하고 한달이 지나 작성하던 글을 얼른 마무리하려고 컴퓨터를 켰다

    12월말 정말 정말 정말 원하던 직무 면접이라 너무 떨렸지만 .. 좋은 결과를 받아 바로 중도퇴소를 하기로 했다

    딱 1학기를 마치고 취업하게 되어 1학기 수료증을 받고 중도퇴소할 수 있었다

     

    면접 합격 후 첫 출근이 굉장히 빨랐기에 수료증은 같은 반 동기분께 택배로 부탁드렸는데

    진짜 기가막히게 큰 상자에 택배를 보낸 것을 보고 처음엔 의아했다

    상자를 뜯어보니 안에 제주도 다녀오면서 사온 선물을 함께 넣어주신걸 보고 울컥했다 ,,

     

    수료증까지 받으니 정말 싸피 안녕 !!!


    SSAFY 후기

    22년도 2월 졸업 후 10개월이라는 시간이 지나 하반기 12월에 취업하게 되었다

    취업을 준비하는 10개월이라는시간동안 싸피 활동이 나에겐 보험처럼 느껴졌었다

    교육지원금부터 삼성이라는 타이틀 아래 지원되는 여러 취업 지원과 질 좋은 강의까지 ..

    하지만 이상하게 마음이 불편했었다

     

    학부때도 그렇고 누구든 몇 명 앞이든 떨려도 떨리지 않았고 말도 술술 나왔던 것 같은데

    수차례 면접이나 사전 과제, 코딩테스트라는 단계를 넘지 못할 때마다 많이 위축되고 자신도 없어졌던 것 같다

    누구나 좋지 않은 결과에 작아지고 위축된다고 하지만 ,, 

     

    싸피를 추천하냐고 한다면 사실 추천하고 싶은 마음 반, 아닌 마음 반인 것 같다

    나에게 싸피는 좋은 교육과 많은 해택, 좋은 동기들을 만들어주었고 또 좋은 자극제가 되어줬던 것 같다

    함께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나에게 좋은 자극제가 되어주었고 그 결과로 원하는 직무로 이어지게 된 것 같다

     

    추천하지 않는 이유로는 자극제가 아닌 그저 도피처가 될 사람에게는 추천하고 싶지 않다

    아무래도 1년이라는 긴 교육 기간이 주어지는데 이 시간을 그저 마냥 교육을 듣는 시간으로만 활용하는 것이

    아깝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


    취준 꿀팁 ,,

    나름 취준할 당시 나의 꿀팁(?)을 되돌아보면 여러 직무에 도전하기보다

    원하는 직무를 정한 후 관련 있는 모든 공고에 서류부터 계속해서 작성해보는 것이었다

    한 직무에 대한 관심으로 여러 서류를 작성하다보니 서류는 거의 불합격을 한 경험이 없었고

    AI 면접이나 직무면접도 자연스럽게 준비할 수 있었던 것 같다 ! 

     

    내일 출근을 앞두고 이 글을 마무리하려니 더욱 애사심(?)이 생겨나는 것 같다

    멀티캠퍼스로 대면 수업을 받으러 갈 때 가끔 내 옆의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이 너무 부러웠다

    이젠 나도 아침에 일어나 출근하고 저녁엔 퇴근할 수 있는 직장이 생겼다는 게 벅차고 기쁘다

     

    또한 나의 소중한 동기들도 모두 각자의 멋진 결과물을 만들어내길 항상 기도한다 !

    진짜 진짜 싸피 안녕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SooJI